본문 바로가기

Essay

제주도 여행기 1

6/2 ~ 6/5까지의 일정으로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왔다. 그 동안 여행 가기를 원하면서도 망설임끝에 출발도 못했던 적이 많아서 그런지 이번 여행이 아주 특별하게 느껴졌고 의미하는 바가 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행기를 타고 제주공항에 도착했는데 배를 타고 온 친구가 제주도에 먼저 도착해서 공항으로 이동해서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스쿠터를 빌리기로 한 곳으로 가서 제주도 일주를 함께할 스쿠터를 빌리러 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는 50cc 짜리 비노를 빌려서 바로 여행을 출발했는데 사진과 같이 날씨가 그닥 좋지가 않았다. 바람도 많이 불고 설상가상으로 점점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꽤 오랜 시간을 달렸음에도 불구하고 마땅히 점심을 먹을만한 곳을 찾지 못한 우리는 점심은 대충 해결하고 저녁에 맛있는 걸 먹자고 합의하고 편의점에 들러 결국 컵라면으로 점심을 해결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강한 바닷바람과 계속해서 가방을 매단 줄이 스쿠터에서 풀리는 바람에 꽤 고생했다. 사실 고생이라기보다는 귀찮고 성가셔서 짜증이 났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안도로를 따라 가다보니 풍력발전소가 많이 보였다. 가까이서 보니 그 크기와 풍차가 돌아가는 소리가 나를 놀라게 했다. 그리고 요즘 풍력발전소가 이렇게 많아졌는지도 몰랐기때문에 한편으로 참 신기하기도 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 날 묵은 숙소에서 찍은 사진. 산방산 게스트하우스에서 묵었다. 식사도 되고 무엇보다도 좋았던건 온천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하루종일 비오고 바람이 부는 가운데 스쿠터로 이동하면서 참 고생스러웠는데 온천 덕분에 피로를 풀 수 있었다.